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업은 그저 그랬고, 수업마다 선생님이 달랐다.

수업은 그저 그랬고, 수업마다 선생님이 달랐다. 같은 학과 교수들도 있었다. 그는 나를 보고 나를 아는 척했다. 그것은 멋 있었어. 나는 조용하고 평범한 학생 이었지만 그는 나를 기억합니다. 2주가 지났나요? 미국 위스콘신주에 있는 한 대학의 교수와 학생 2명이 방학을 맞아 교환학생으로 우리 학교에 왔다고 한다. 오늘부터 같이 수업을 듣겠다고 소개시켜주셨어요. 간단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려고 노력했는데 좋은 친구 같았어요. 교수와 학생들은 한국에 있는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하며 주말마다 서울에 갔다고 한다. 여름 방학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 중 주말에 같이 다닐 학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말을 듣자마자 나는 손을 들었다. 먼저 서울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안 가본 곳도 많고 하루에 두 끼 정도 걸으면서 먹을 수 있는 소액의 용돈을 주기도 한다.